걷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일 텐데요, 하루에 적어도 어느 정도 걸어야 건강에 좋을까요?
요즘 연구결과에 의하면 하루 9000보 이상 걸으면 심혈관 건강 챙기는데 아주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만보기를 달고 다녀도 좋지만 요즘은 핸드폰으로도 쉽게 계산할 수 있으니 대표적인 만보기앱들을 알아보고 건강도 챙겨보아요.
앉은 채 생활하는 당신, 하루 9000보 걸어서 심혈관 질환 예방하자!
오랜 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에게 기쁜 소식이 도착했습니다. 해외에서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하루 9000보에서 1만 보를 걷는다면 심혈관 질환 발생률과 이로 인한 사망률을 현저히 낮출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호주 시드니대 연구진이 3년 이상에 걸친 추적 조사를 통해 성인 7만여 명을 대상으로 이 연구를 수행했으며, 결과는 매우 유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금까지 심혈관 질환과 걷기의 연관성에 대한 연구는 많이 이루어졌지만, 앉은 채 생활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운동을 통해 효과를 볼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연구진은 UK 바이오뱅크를 통해 수집한 7만 2174명의 성인 데이터를 활용해 참가자들의 신체 활동을 측정하고 좌식 생활 여부를 확인했습니다. 그 결과, 하루 9000~1만 보를 걷는다면 사망 위험이 39%, 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이 21% 감소한다는 결론을 도출했습니다.
연구팀은 "장시간 앉아있는 사람들에게서는 하루 9000 보가량 걸을 때 확실한 심혈관 질환 발병률 감소 효과가 나타났다"며 "발병률을 줄일 수 있는 최소한의 걸음 수는 하루 4000~4500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습니다. 걷기의 소중함을 깨닫고 심혈관 건강을 챙기는 데 더 이상의 이유가 필요할까요?
대표적인 만보기 앱 3가지
이제 하루에 얼마나 걸어야 하는지 배웠으니 만보기 앱을 깔아서 실천해보는 일만 남았네요.
캐시워크 앱
캐시워크는 100보를 걸으면 버튼을 눌러 캐시를 적립할 수 있어요!
토스 앱
토쓰로 은행업무나 주식만 보고 계시나요? 토스 내에 만보기 미션이 있으니 캐시도 받아보고 건강도 챙기세요.
모니모 앱
삼성그룹의 금융 계열사에서 내놓은 앱이죠. 한달 간격으로 챌린지를 통해 참가자가 되면 젤리라는 포인트를 모아갈 수 있습니다. 젤리는 추후 현금화 할 수 있으니 모두 도전해 보세요!
댓글